국어교육위키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광고_수업 [2019/08/06 20:30]
112.185.44.73
광고_수업 [2020/10/20 10:31] (현재)
164.125.143.116
줄 1: 줄 1:
-====== 광고 수업 ​======+===== 광고 수업 =====
   * 일반적인 설득이 근거의 타당성 논리성 등을 따지는데 반해 광고가 다른 점은 우기기 떼쓰기 숨기기 협박 세뇌 호기심 자극 등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   * 일반적인 설득이 근거의 타당성 논리성 등을 따지는데 반해 광고가 다른 점은 우기기 떼쓰기 숨기기 협박 세뇌 호기심 자극 등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
   * 광고의 설득 전략에 대하여   * 광고의 설득 전략에 대하여
줄 22: 줄 22:
 - CM 송: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를 통해 상품에 익숙해지게 만든다.\\ - CM 송: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를 통해 상품에 익숙해지게 만든다.\\
 - 강요(세뇌):​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사람들을 자기도 모르게 세뇌시킨다. - 강요(세뇌):​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사람들을 자기도 모르게 세뇌시킨다.
 +
 +==== 광고 타당성 판단 ====
 +중학교 1학년들과 '​타당성을 판단하며 듣기'​ 단원을 배우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광고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활동을 하고 싶은데, 막상 찾아 보려니 어떤 광고가 적절한지가 잘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  * 2019년 메디큐브,​ 셀리턴, 하이키, 구글플레이 광고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과 잘 만든 부분을 찾고 이유를 적어보게 했었어요. 유튜브에서 찾아서 보여줬었는데 링크는 없네요..
 +  * 2020년 금연 공익광고 “담배는 노답-나는 노담” 시리즈가 수업 중 애들 입에서 나왔었어요. 화장하는 애, 소위 모범생이 아닌 애는 담배 피울 것 같다는 식의 편견을 깔고 있는 듯하다는.
 +  * http://​naver.me/​xas73Gl5 제가 유튜브보다 혹했던 과장광고의 문제점을 파헤친 블로그예요.
  
 ==== 수업 자료 모음 ==== ==== 수업 자료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