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동아리 행사 아이디어

[새샘이한솔]

저는 헌책방 부스 운영해보고 싶어요~

학교 도서관에는 잠들어 있는 책들이 굉장히 많은데, 신간도서가 많아지면 사서샘이 그 책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 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가판을 만들어서 일부는 도서관의 오래된 책으로 채우고, 일부는 선생님/동아리 학생들의 헌책 나눔 코너로 운영하면 재밌지 않을까 싶어요. 자기가 나눔한 책에는 포스트잇에 책소개 및 책에 얽힌 사연 같은 것도 적고요.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책 구입 시 대형 룰렛을 돌려서 소정의 기념품을 주거나 다른 아이디어를 추가하면 다양하게 운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봄]

저는 독서캠프할 때 a4용지 한 면짜리 분량의 수필 주고 읽게 한 다음 수필에 딸린 문제의 답 찾아오기 했었는데 재밌었어요:) 예를 들어서 ‘아버지의 두꺼비’ 읽게 하고 ‘아버지의 두꺼비’가 의미하는 바는? 이라는 질문을 한 뒤 정답인 ‘손’이라고 적힌 작은 포스트잇을 교실 여기저기에 숨겨 놓고 제한 시간 안에 찾는 보물찾기 식이었어요

[최정현]

십자말 퍼즐 주제별로 만들어서 붙이고 완성해서 온 아이들 선착순으로 간식 선물로 주는 거 했었어요 ^^ 주제를 '작가 이름', '소설 이름' 등으로 분류하고 아이들이 직접 십자말 퍼즐 만들고요.

[오진하]

저는 대단한 건 아니고… 책의 구절로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했었고요, 필독도서들 가지고 학생들과 관련문제를 만들어서 학생들이 풀고 높은 점수인 학생에게 선물을 주는 것도 했었습니다. 뭔가 다양하게 했었는데 기억나는건 이 두개뿐이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