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 이전 판 다음 판 양쪽 다음 판 | ||
교구 [2019/01/08 10:09] 58.235.210.19 [보드게임류] |
교구 [2020/10/08 00:58] 58.235.210.19 [일반] |
||
---|---|---|---|
줄 2: | 줄 2: | ||
==== 기타 ==== | ==== 기타 ==== | ||
* 전통 제본 노트: http://blog.naver.com/dntjraka75/221156247743 | * 전통 제본 노트: http://blog.naver.com/dntjraka75/221156247743 | ||
+ | * 타이머: 보통은 타이머를 PC로 많이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아날로그 벨로 해 주는 것도 주의 집중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보통 쓰는 탁상용 벨은 소리가 조금 거슬리니까, 돈을 조금 들여서 자전거용 벨을 사서 쓰면 듣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빨간 판이 돌아가는 "타임타이머"라는 타이머가 아날로그로 쓰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남은 시간이 시각적으로 확 눈에 띄지요. | ||
+ | |||
+ | {{::abell1.jpg?direct&100|}} | ||
+ | {{::abell3.jpg?direct&100|}} | ||
+ | {{::abell4.jpg?direct&100|}} | ||
+ | |||
+ | * 선생님 캐리커쳐 도장: [[http://prahastamp.co.kr/product/%EC%9E%90%EB%8F%99%EC%8A%A4%ED%83%AC%ED%94%84%EC%84%A0%EC%83%9D%EB%8B%98-%EC%BA%90%EB%A6%AD%EC%BB%A4%EC%B3%90-%EC%82%AC%EA%B0%81-%EB%AA%85%ED%95%A8%EB%8F%84%EC%9E%A55x3cm/352/|파는 곳]] | ||
+ | {{ ::stamp.jpg?nolink |}} | ||
===== 카드류 ===== | ===== 카드류 ===== | ||
* 감정카드 | * 감정카드 | ||
줄 7: | 줄 15: | ||
* 느낌카드 | * 느낌카드 | ||
* 칭찬할 때 마인드업 카드 | * 칭찬할 때 마인드업 카드 | ||
- | * 음~그리고 하브루타에 익숙해지기 위한 사전 놀이로 **__질문카드__** | + | * 음~그리고 하브루타에 익숙해지기 위한 사전 놀이로 **__질문카드__**(추천) |
* 딕싯카드 | * 딕싯카드 | ||
* 학토재에서 씨앗세트?(가치카드 교구들), | * 학토재에서 씨앗세트?(가치카드 교구들), | ||
줄 13: | 줄 21: | ||
* 버춰카드, | * 버춰카드, | ||
* 프리즘카드, 학토재-프리즘은 아이들과 소통하고 퀴즈, 질문까지 다양하게 할 수 있어 기본이구요, | * 프리즘카드, 학토재-프리즘은 아이들과 소통하고 퀴즈, 질문까지 다양하게 할 수 있어 기본이구요, | ||
+ | {{::wordprism.jpeg?nolink&300|}} | ||
* 생각카드(협동학습연구회) | * 생각카드(협동학습연구회) | ||
* 가치성장카드 | * 가치성장카드 | ||
* 솔라리움 | * 솔라리움 | ||
+ | * 학토재 좌우명 카드. | ||
+ | * 콩나물 카드 : 그냥 월욜첫 시작 학급,수업에 뽑고 책속표지에 한주 운세라며 적어두도록하는데 애들이 참 좋아하네요. 그냥 출력물도 좋지만 고급진 카드라 더 귀하게 생각하는 거 같아요. | ||
+ | * 독서질문카드 | ||
+ | 누가 요런 것 만들었내요 | ||
+ | 만들어 볼까 했는데 | ||
+ | 먼저 만들어 주셨내요 | ||
+ | http://www.sooupjump.org/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050 | ||
+ | * 수업설계카드: http://naver.me/5PQB3rli | ||
+ | * 질문카드 인생편2 http://me2.do/xIdStc6R | ||
===== 물품류 ===== | ===== 물품류 ===== | ||
줄 37: | 줄 55: | ||
* 스토리통통 | * 스토리통통 | ||
* 좋은교사운동에서 공감밴드, | * 좋은교사운동에서 공감밴드, | ||
+ | * 품사칠래말래 | ||
+ | * 스토리큐브 | ||
+ | * 다잉메시지: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ㅡ 살인 당하고 살인자, 살인도구, 살인동기를 찾는 게임 힌트 다잉메시를 형용사와 명사를 사용하여 추론하는 능력을 길려주는 게임 | ||
+ | * 고피쉬 시리즈 중 한자성어요. 고피쉬 사려다가 중학교 학생에게 맞는 게임일까 싶어서 사지 않았는데...재미있어 하고 도움도 되는지요? 학력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고피쉬 영어 단어 같은 건 미취학 아동과 해도 아주 단순한 게임으로 여겨졌거든요. | ||
+ | * 아임더보스 > 협상게임입니다. 중3 협상 배우고 더지니어스에서 관련 협상 게임 한 예능을 본 다음 이 걸로 보드게임 했어요. 한 게임당 6명 가능합니다. | ||
+ | * 고피쉬도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한글 자음모음이나 의성어 의태어같은 건 너무 쉽고 한자성어는 요즘 중학생들 잘 몰라서 미리 학습지로 학습 시킨 후 보드게임으로 하게 하니 괜찮았어요. 다른 보드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피도 적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 ||
===== 모둠 활동용 ===== | ===== 모둠 활동용 ===== | ||
* 다산(산다)자석케이스: 다산(산다)케이스 자석형 A3 사이즈 | * 다산(산다)자석케이스: 다산(산다)케이스 자석형 A3 사이즈 | ||
줄 55: | 줄 78: | ||
* 플립그리드 앱 | * 플립그리드 앱 | ||
* 클래스카드 앱 | * 클래스카드 앱 | ||
+ | *1. 수업 시작이나 마칠 때 간단한 퀴즈로 활용 | ||
+ | *2. 미리렁 가능(교실에서 컴퓨터로 사이트에 접속한 후 선생님 폰으로 접속해서 결과물을 찍으면 교실 TV 화면으로 연결 가능, 폰이 컴퓨터 화면 리모컨 역할)-강추 | ||
+ | *3. 퀴즈배틀(소단원이나 대단원 마친 후 내용 확인용으로 사용)-초강추 | ||
+ | *4. 문법이나 용어(고전 문학 등) 확인 문제 활용 | ||
+ | *5. 방과후 수업이나 급하게 수업 들어가실 때 만들어 놓은 퀴즈로 즉석에서 문제지(정답까지) 출력 가능-보충 등을 급하게 들어갈 때 초강추 | ||
+ | *6. 학생들 활동 결과를 사이트 내에서 확인 가능 | ||
* 단어구름만들기: 멘티미터, 워들리 | * 단어구름만들기: 멘티미터, 워들리 | ||
* 부산광역시 교육청 선정 스마트앱 40(누르면 커져요) | * 부산광역시 교육청 선정 스마트앱 40(누르면 커져요) | ||
- | {{::app.jpg?300|}} | + | {{::app.jpg|}} |
===== 카드뉴스용 ===== | ===== 카드뉴스용 ===== | ||
* 망고보드 사이트: 템플릿이 다 있어서 바로 디자인을 수정해서 활용할 수 있어요. 수업한 내용(안락사, 한글의 우수성 등)으로 포스터 만들기를 아이들에게 안내했는데 1시간에 근사한 작품으로 뚝딱 만들더라구요. 디자인이 다 있으니 내용에만 집중해도 되니 활용도가 좋습니다 | * 망고보드 사이트: 템플릿이 다 있어서 바로 디자인을 수정해서 활용할 수 있어요. 수업한 내용(안락사, 한글의 우수성 등)으로 포스터 만들기를 아이들에게 안내했는데 1시간에 근사한 작품으로 뚝딱 만들더라구요. 디자인이 다 있으니 내용에만 집중해도 되니 활용도가 좋습니다 | ||
줄 81: | 줄 110: | ||
* 무비메이커 | * 무비메이커 | ||
* 파워디렉터 | * 파워디렉터 | ||
+ | * 뱁믹스 | ||
+ | * 프리미어 | ||
+ | |||